본문 바로가기
방송리뷰

tvN드라마 선재 업고 튀어 9회 줄거리 리뷰

by 엔젤카 2024. 5. 9.
반응형

지난이야기 및 시청률

과거와 현재를 넘나들며 운명을 바꾸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여정을 그리고 있는 타임슬립 로맨스 드라마 선재 업고 튀어. 지난 8회에서는 어른이 된 임솔과 류선재가 드디어 서로의 마음을 확인하고 서로 사귀기 시작했으나 곧바로 선재가 김영수에게 피습을 당하여 쓰러지는 모습으로 끝이 나서 모두의 안타까움을 샀습니다. 선재 업고 튀어 8회를 못 보신 분들은 아래 버튼을 클릭하여 리뷰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6일 방송된 tvN드라마 선재 업고 튀어 9회는 전국 가구 평균 시청률 4.8%, 최고 5.3%, 수도권 가구 평균 시청률 5.6%, 최고 6.3%로 집계되면서 전국과 수도권 모두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했습니다. 그럼 선재 업고 튀어 9회 리뷰 시작하겠습니다. 

 

 

tvN드라마 선재 업고 튀어 8회 줄거리 리뷰

지난이야기 및 시청률타임슬립 쌍방 구원 로맨스로 큰 화제를 몰고 있는 tvN드라마 선재 업고 튀어. 지난 7회에서는 타임슬립한 솔이 어떻게든 자신과 선재의 운명을 바꾸기 위해서 노력하는 모

angel-ca.com

 

선재 업고 튀어 9회 줄거리

선재업고튀어-9회

 

피습을 당한 선재는 혼수상태로 깨어나지 못하고 솔은 그런 선재를 보며 다시 과거로 가서 이 상황을 어떻게든 바꿔야겠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는 미친듯이 선재의 시계를 찾아다닙니다. 그러나 시계는 선재 집 어디에도 없었죠. 김영수가 자신의 범행을 목격하고 결국 검거에 이르게 한 선재에게 앙심을 품고 보복 살인을 하려고 공격을 한 것이라는 뉴스 보도를 들은 솔은 김형사를 찾아가 그 당시의 수사보고서를 받아 읽어봅니다. 2009년 5월 10일 김영수가 솔을 찾아와 해치려고 하였고 이를 본 선재가 솔을 구하기 위해 김영수와 몸싸움을 벌이다가 경찰에 넘겨지게 된 것이었습니다. 이를 알게 된 솔이는 어떻게든 과거로 돌아가 선재와 김영수를 마주치지 않게 해야겠다고 결심합니다. 

 

선재업고튀어-9화
선재업고튀어9회-시계

 

사건자료에서 피해자 소지품 사진에 선재의 시계가 있는 것을 본 솔이는 김형사에게 전화하여 이 물품들이 어디에 있는지 물어봅니다. 김형사는 조사가 끝나면 물건들은 주인에게 돌려준다고 말합니다. 이에 솔이는 선재의 시계를 자신이 돌려 받았을 수 있겠다고 생각하고 방을 뒤집니다. 그때 솔이의 할머니가 나타났는데... 선재의 시계를 차고 있었습니다! 드디어 선재의 시계를 찾은 솔. 굳은 결심을 하고 시계로 마지막 타임슬립을 하여 과거로 갑니다. 

 

선재업고튀어9회-솔
선재업고튀어-9회-대표이미지

 

눈을 떠보니 낯선 동상위에 있는 솔. 알고 보니 2009년 연서대 신입생 시절로 돌아가 대학에 있는 동상 위에 있었던 솔. 떨어지는 솔이를... 선재가 받아줍니다. 타임슬립 하자마자 다시 만난 선재. 솔이는 이번에는 어떻게든 선재와 엮이지 않아야 선재의 죽음을 막을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하고 선재에게서 도망칩니다. 고맙다는 인사도 없이 가버리는 솔이가 선재는 섭섭합니다. 

 

선재업고튀어9화-선재
선재업고튀어-9회-인혁

 

코드를 배우더니 곡까지 쓴 선재. '소나기'라는 곡을 솔이를 생각하며 썼습니다. 친구인 인혁이 들어오자 선재는 궁금했던 것을 물어봅니다. 

"전에는 나보면 쌩하고 피했거든. 근데 이번엔 후다닥 도망치더라"

"자. 이제 뭐가 다른지 말해줄래?"

"분명 달랐어. 뒷모습에 뭔가 감정이 실려 있었달까. 얼굴이 살짝 빨갰던 거 같기도 하고"

"내가 깔끔하게 정리해 줄게. 쌩하고 피한 건 네가 싫은 거야. 근데 호다닥 도망친건.."

"마음의 동요. 뭐 그런건가?"

"아주 징글징글하게 싫은 거야"

인혁의 말에 또 상처받은 선재. 삐져서 대화중단하고 소파에 눕기 시전ㅋ

 

선재업고튀어9회-류선재

 

선재의 아버지는 선재에게 어깨 재활을 다시 해보자며 미국으로 가자고 합니다. 선재는 그건 희망고문 같다고 하면서도 고민 좀 해보겠다고 합니다. 

 

선재업고튀어9회-엠티
선재업고튀어9회-엠티솔

 

신입생 MT에 가게 된 솔과 선재. 연서대에는 내려오는 전설이 하나 있는데 매년 신입생 첫 엠티 때 키스한 사람은 결혼까지 간다는 것. 솔은 엠티에서 술게임을 하다가 걸려서 벌칙을 받게 되고 비록 몸은 대학생이나 멘탈은 30대인 솔이는 엠티에서 벗어나고픈 마음에 혼자 외진 곳으로 가게 됩니다. 무려 멧돼지 출몰 지역. 

 

선재업고튀어-9화-선재솔
선재업고튀어9화-솔선재

 

그걸 보고 걱정되어 솔이를 따라온 선재. 솔이가 사용한 전기충격기에 맞아 쓰러진 줄 알았는데.. 어느새 일어나서 오히려 솔이를 구해주는 멋지고 듬직한 선재. 전기충격기에는 배터리가 없었고 그냥 급소를 맞아서 넘어졌던 거라고 하네요ㅋㅋ

 

선재업고튀어-9회-김형사

 

한편 김영수를 주양저수지 사건의 범인으로 신고했던 솔. 김형사는 솔이가 진술했던 범행장소로 증거를 찾으러 갔지만 김영수가 불을 질러 증거를 찾을 수는 없었습니다.

 

이 소식을 들은 솔이는 김영수가 혹시 자신을 찾아올까 봐 걱정을 하게 됩니다. 

 

선재업고튀어-9화-선재-대학생
선재업고튀어-9회-찾아온-선재

 

"확인할 게 있어서 기다렸어. 너 그 노래 어떻게 알고 불렀어? 인혁이 말곤 아무한테도 들려준 적 없던 노랜데. 네가 어떻게 아는 건데?"

"너 누구야? 정말 미래에서 왔어?"

 

선재업고튀어-9화-엠티-취한솔
선재업고튀어-9회-어부바-솔선재

 

솔이를 찾아와 그 노래를 네가 어떻게 아냐고 묻는 선재. 알고 보니 엠티 때 술 취한 솔이를 선재가 업고 갈때 솔이가 '소나기' 노래를 불렀던 것. 그래서 선재는 이제 솔이가 정말 미래에서 온 것일까 하는 의심을 하기 시작합니다. 

 

에필로그

선재업고튀어-9회-에필로그

 

연서대 신입생 엠티때 키스한 사람들은 결혼까지 간다는 전설이 있다는 것 다 아시죠? 술취한 솔이를 업으려던 선재는 솔이와 입맞춤을 하게 됩니다. 이 전설이 또 한 번 들어맞게 될지. 결말이 궁금해지네요. 

 

요약 및 다음이야기

선재 업고 튀어 9회에서는 선재가 자신을 구하다가 김영수와 엮이게 되었고 그것으로 보복성 살인 공격을 당했다는 사실을 알게 된 솔이 마지막 타임슬립을 사용해 과거로 돌아가는 이야기가 펼쳐졌습니다. 김영수를 주양저수지 사건 범인으로 신고하고 선재와는 어떻게든 엮이지 않게 하려는 솔. 그리고 그러려면 자신과 선재도 멀어져야 한다는 생각에 선재를 계속 피하지만 서로를 좋아하는 두 사람은 반복적으로 마주치게 되고 결국 선재가 솔이 미래에서 왔다는 것을 의심하게 되면서 9회는 끝나게 됩니다. 다음화에서는 아직 솔이 시간여행자라는 사실을 의심만 하고 있는 선재가 어떻게 이것을 믿게 될지 그리고 이것을 알게 되면 선재는 어떤 선택을 할지에 대해서 이야기 전개가 될 것으로 보이네요. 선재 업고 튀어 10회 예고 영상을 보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버튼을 클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tvN드라마 선재 업고 튀어는 월화 오후 8시 50분에 방송됩니다. 

 

 

선재 업고 튀어

[10화예고 full] “내가 떠나줄게” 자꾸만 밀어내는 김혜윤을 위해 떠나기로 결심한 변우석?!

tv.naver.com

 

Reference : Image-tvN드라마 '선재 업고 튀어' 9회 영상캡처

 

반응형